청렴문화 확산, 투명사회 구현은 민관거버넌스와 함께!

경북도교육청은 21일에 본청 회의실에서청렴문화 확산과 투명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청렴실천 민·관거버넌스 협의회 및 청렴토론회를 개최했다.

올해 청렴실천 민·관거버넌스는 7년차를 맞이해 경북교육청과 민간단체가 기존 협력사업은 성숙도를 더욱 높이고, 나아가 지역실정에 맞는 새로운 사업도 적극적으로 발굴하도록 하는데 초점을 뒀다.

민·관거버넌스 협의회는 전년도 실적 평가와 올해 사업계획 수립을 서로 협의하고, 청렴토론회에서는 통학차량 안전사고 예방 대책,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민관 실천 방안에 대한 토론을 실시해 그 결과를 올해 경북교육청 청렴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경북교육청 민·관거버넌스는 지난해에 청렴실천 및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수, 청렴실천 청소년사랑 건강걷기대회, 청렴실천 새마음 음악회, 청소년 성인식 개선 및 성범죄 예방 트러스트 스쿨 등을 주요 협력사업으로 추진했다.

경북교육청은 작년부터 협력사업 안의 프로그램 조정을 고민한 끝에,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워 보이는 주제를 사회 구성원에게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가는데 목적을 두고 프로그램을 일부 개선했다.

청렴프로그램 개선 후 음악회, 예방스쿨 등 축제와 놀이 개념을 결합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시행하고 있고, 이런 프로그램들은 참여자들로부터 아주 좋은 평가를 듣고 있으며, 민간단체뿐만 아니라 인근지역 학부모, 학생, 지역주민까지 함께해 참여대상의 다양화와 풍성한 프로그램 편성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조기정 감사관은 앞으로 청렴실천 민관협력사업에 보다 많은 도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데 힘을 쏟으며, 경북교육청 청렴도 개선으로 도민의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