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전반기 중등 교육전문직원 연수회 개최

경상북도교육청은 20~21일 이틀 일정으로 The-K 경주호텔에서 도내 중등 교육전문직원 190여 명을 대상으로 명품 경북교육 실현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핵심역량을 지닌 미래 인재 육성이라는 주제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과 교실수업 변화를 통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영우 교육감은 특강을 통해 “학생 참여형 수업을 통해 학교 문화를 바꾸고 나아가 학생들의 미래 핵심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교육전문적의 역할과 현장 맞춤형 장학 활동에 힘쓸 것”을 당부했다.

임종식 교육정책국장의 ‘교육전문직의 역할과 자세’라는 강의에 이어 ‘미래사회 리더십과 기획·평가 역량 강화’, ‘미래사회 변화와 학교 교육’, ‘조직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기술’ 등의 주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를 통해 미래 사회의 인재상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며, 아울러 ‘다양한 학생활동중심 수업의 기법과 활용’이라는 활동 중심 연수를 통해 전문직으로서 역량을 함양하는 기회가 됐다.

김준호 중등과장은 “학생의 꿈과 재능을 살려주는 행복교육을 위해 학생 참여형 수업이 정착되고 이를 바탕으로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적 창의력을 융합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교육전문직의 역량을 발휘해줄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