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덕률 총장 등 대학 보직교수와 교직원들이 학생들에게 간식을 전달하고 있다. 대구대 제공
대구대학교가 최근 시험 기간을 맞아 ‘차 한 잔의 여유’ 행사를 진행했다. 2006년부터 이어온 ‘차 한 잔의 여유’ 행사는 시험기간 학생들을 격려하는 학교 대표 행사로, 대구대 교직원 1%나눔운동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홍덕률 총장은 2009년 취임 이후 단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이 행사에 참가해 학생들을 만나 간식을 나눠주는 차원을 넘어 학생들을 직접 만나 소통하고 있다.

홍 총장은 “간식을 주고받는 찰나의 순간이지만 학생들의 웃는 얼굴을 보면 오히려 힘이 날 때가 많다”고 말했다.

대구대는 중간고사 첫날인 지난 20일 오전 8시 시험공부를 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차 한 잔의 여유 행사’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홍덕률 총장을 비롯해 대학 보직교수와 교직원 등이 나와 학생들에게 밥버거, 커피, 차 등 800인분의 간식을 전달했다.

학생들은 이른 아침부터 간식을 받기 위해 긴 줄을 섰다.

대구대 총학생회 등 학생자치기구 학생들도 이 행사에 참여해 함께 간식을 나눠줬다. 총학생회, 총대의원회, 각 단과대학 학생회는 이밖에도 자체적으로 시험 기간 야식전달 행사를 열고 있다.

이 행사를 미리 공지한 대학 페이스북에는 메뉴를 예상하는 질문과 간식을 받기 위해 아침 일찍 학교를 가야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담긴 댓글 등 다양한 반응들이 올라왔다.

간식을 받은 한 학생은 “원래 아침밥을 잘 먹지 않는 편인데 덕분에 아침을 챙겨 먹을 수 있게 됐다”면서 “열심히 공부해서 시험 대박 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