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도서관에서는 지난 21일 근대 한의학과 철학, 융합의 선구자로 포항을 빛낸 석곡 이규준 선생을 재조명하기 위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석곡 이규준을 밝혀라!” 독서퀴즈 대회를 가졌다.

이날 독서퀴즈대회는 포항시가 지역의 소중한 인적자산 석곡 이규준선생의 업적과 사상을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에 이르기까지 전 시민이 함께 알고 뜻을 이어받아 포항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이고 정체성을 확립하자는 취지에서 추진한 것이다.

독서퀴즈대회 진행은 동해석곡도서관에서 제작한 “석곡 이규준을 밝혀라” 퀴즈용 책자를 포항시 관내 초등학교의 추천과 개별 신청을 통해 접수 받은 참가자 60여 명에게 사전에 배포해 석곡 선생의 생애와 사상, 시문학, 여행기, 대표저서를 중심으로 골든벨 형식의 문제풀이로 진행됐다.

오후 1시부터 시작된 독서퀴즈는 2시간30분가량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학교의 명예와 학부모, 동료 학생들의 열띤 응원 속에 이뤄졌으며, 퀴즈 도중에는 마술공연도 함께 진행돼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독서퀴즈대회 결과 명예의 최우수상에는 신흥초등학교 4학년인 최명재 군이 우수상에는 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 6학년 박주혁, 장려상에는 포항동부초등학교 5학년 김강성, 포항제철초등학교 6학년 곽민지, 문덕초등학교 6학년 김민서 학생이 각각 수상의 연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