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영양
미국 투산시 국제교류방문단 영양군 방문
   
지난 5일 영양군청 소회의실에서 오도창 부군수 주재로 투산시 국제교류단과 영양군 홈스테이 가정 학생 및 학부모, 2017년 미국 어학연수단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영양군과 미국 투산시 교육청과의 국제교류 협약(Tucson Korea Ambassador Program)에 따른 2017년 미국 투산시 국제교류방문단 셰퍼드 중학교 학생들의 영양군 방문을 환영하는 행사가 개최됐다.

오도창 부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양국의 학생들이 상호 방문 행사를 통하여 서로의 문화를 체험하고 많은 경험을 나누고, 학생들이 앞으로 살아가는 데 소중한 인연으로 우정을 이어나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셰퍼드 중학교 제시카 해리스 교감은 환영사에 답하여 본인을 비롯한 선생님들과 학생들을 영양에 초대해주시고 환영해주신 데 깊은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번 국제교류 행사는 지난 2015년 1월 영양군과 투산교육청 간 국제교류협약을 체결한 이래 세 번째 이어지는 행사로 지난 1월 영양군 학생들의 투산시 어학연수에 이은 셰퍼드 중학교 학생들의 영양군 방문이다.

국제교류방문단은 지난 2일 인천공항을 통하여 입국하여 오는 11일까지 영양군에 체류하면서 영양중학교 및 여자중학교 정규수업 참가 및 홈스테이를 통해 한국의 생활문화를 접할 계획이며 관내 문화관광투어를 통하여 영양군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전통문화를 체험한 후 11일 서울로 이동하여 4박 5일 동안 서울과 경기도의 주요관광지를 견학하고 6월 15일 투산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한편, 2018년도 관내 중학생 미국 투산시 해외어학연수는 올해 하반기에 계획수립 및 연수단을 구성하여 내년 1월에서 2월까지 시행할 예정이다.

영양/임범규 기자  bk8824@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임범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