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동궁원은 경주시 관내 사적지 입장권 소지자에게 동궁원 입장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할인행사는 경주시의 관광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대표 사적지인 동궁과 월지, 대릉원의 관람객을 동궁원으로 이어지도록 하기 위한 방안으로 실시됐다.

동궁과 월지, 대릉원을 방문한 관람객은 각 입장권을 동궁원 매표소에 제시하면 연령별 통합권(동궁식물원+경주버드파크 관람권)은 22~25%까지 할인 받을 수 있고, 식물원 입장권은 정상가격에서 1천원 할인된 금액으로 동궁원을 관람할 수 있다.

한편, 경주동궁원은 삼국사기에 ‘동궁(東宮)은 안압지 서쪽에 있던 신라 왕궁 별궁의 이름으로 국가적인 경사가 있거나 외국에서 귀한 손님이 왔을 때 이곳에서 잔치를 베풀었다’, ‘문무왕 14년(674년) 궁내에 못을 파고 산을 만들어 화초와 진귀한 새와 동물을 길렀다’는 내용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곳으로 힐링 명소 ‘동궁식물원’, 경주대표 농산물을 소개하는 ‘농업체험시설’, 새들의 천국 ‘경주버드파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신개념 관광체험시설이다.

또한, 버드파크의 새들과 식물원의 꽃과 나무를 감상하며 현대적으로 재현한 신라시대의 ‘동궁(東宮)’을 간접적으로 거니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 할 수 있는 곳으로서 관광객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