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3630지구 포항로타리클럽은 최근 위덕대학교 외식산업학부 봉사동아리인 ‘포항로타랙트클럽’에 장학금을 수여했다.


위덕대 김경실(3학년), 김효원(2학년)학생은 2017년도 상반기 클럽장학생 및 은소장학생으로 선발돼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김희선(3학년)학생은 동아리 회장을 맡아 우수전공동아리로 선발된 공로로 표창장을 받았다.

포항로타리클럽을 후원하는 '국제로타리 3630지구 포항로타리클럽'은 매학기 봉사활동에 성실하게 참여하고 학업도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해 장학생도 지급하고 있다.

외식산업학부의 포항로타랙트클럽은 2006년 포항 선린애육원에서 시작해 2010년 이후 경주 대자원과 위덕어르신마을에서 매달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대자원의 어린이 대상으로 매달 다양한 간식을 함께 만들면서 정을 느끼고 나누는 요리교실을 진행한다.
위덕어르신 마을에서는 어르신들의 손과 발을 마사지하고 시설의 화장실, 복도, 휠체어를 청소하고 텃밭의 잡초를 제거하기도 한다. 학생들은 어르신 및 어린이들 함께 어울리면서 가족 사랑과 공경심을 배움으로써 이타자리의 건학이념을 실천하고 있다.

현재 20명의 외식산업학부 학생들이 활동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58명의 학생들이 포항로타리클럽의 장학생으로 혜택을 받았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