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소방서는 22일 영덕군 주요기관 단체장(목요회)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차 길터주기 국민 참여훈련(동승체험)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 날 동승체험자로 영덕군 목요회 회원 9명 (이희진 영덕군수 , 최재열 영덕군의회의장 , 강경호 대구지방법원 영덕지원장 , 이동수 대구지방검찰청 영덕지청장 , 전오성 영덕경찰서장 ,김구룡 영덕교육장 박달영 영덕세무서장, 이세환 NH농협 영덕군지부장)이 참석하여 본서 3층 대회의실에서 길터주기 시책 설명 및 소방장비 소개, 경상북도 민간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우승팀인 영덕 5312부대 장병 3명의 전문 심폐소생술 시연회, 청사순시, 방화복 · 방수모 착용 체험,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 동승체험 순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길터주기 훈련은 교통체증이 많은 시내중심가를 경유하여 실제 출동 상황을 가상한 현실감있는 참여훈련을 진행하였으며, 영덕재래시장 앞에서는 의용소방대 80여명이 길터주기 캠페인도 병행 실시하여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여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했다.
동승체험을 마친 대구지방법원 강경호 영덕지원장은 “실제 출동훈련을 통하여 소방차 출동로 확보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고, 소방차의 재난현장 접근성 확보를 위한 길터주기 국민 참여훈련이 지속적으로 활성화 되기를 바라며, 영덕군민의 안전을 위한 영덕소방서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