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사람들
포스코플랜텍-세계미래포럼 이영탁 이사장 초청, 행복경영 특강 가져매월 국내 저명인사 초청 행복특강 이어가…행복경영 마음챙김 활동 일환
   
▲ 세계미래포럼 이영탁 이사장이 '현대인에게 던지는 10가지 Big Questions'에 대한 특강을 하고 있다. /포스코플랜텍 제공
포스코플랜텍(사장 초청명)이 국내 저명인사를 초청, 행복경영 특강을 이어가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행복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포스코플랜텍은 직원들의 행복 마인드를 높이기 위해 매월 한차례씩 초청특강을 갖고 있는데 지난 14일에는 전 국무총리 국무조정실장과 교육부차관 등을 역임한 바 있는 이영탁 세계미래포럼 이사장을 초청해 강의를 들었다.

이번 특강은 '현대인에게 던지는 10가지 Big Questions'란 주제로 뉴 노멀시대에 미래는 어떻게 펼쳐질 것인지, 급격히 변하는 환경속에서 어떻게 행복을 추구할 것인지, 그리고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통찰력 있는 강의가 있었다.

10년간 미래를 연구해온 이영탁 이사장은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행복은 물질의 많고 적음의 문제가 아니라 일상에서 자신에게 주어진 것에 만족하고 누리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포스코플랜텍은 대학교수를 비롯해 회계법인대표, 사회공헌재단 부이사장 등 다양한 분야의 명망있는 분들을 모시고 행복경영 특강을 이어갈 예정이며, 다음달에는 연세대학 민동준 공대학장을 초청할 계획이다.

최만수 기자  goodshot6508@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만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