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과 울진군 풀뿌리기업육성사업(금강송사업단) 기업간담회

울진군과 (재)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은 지난 26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풀뿌리기업육성사업에서 지원하는 수혜기업과 함께 기업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간담회는 울진군수, (재)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 원장, 울진군 소재 기업 대표 및 실무자가 참여했으며, 풀뿌리기업육성사업 금강송 사업단의 지원으로 개발한 금강송 제품의 판매 활성화를 위한 지역 기업의 애로사항이 허심탄회하게 오갔으며, 시장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한 제품의 개선점 등에 관해 활발하게 의견을 주고 받았다.

또 제품 홍보 및 매출 증대를 위해 울진금강송을 주제로 한 관광지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전시 및 판매 장소 확보 등에 관한 계획도 논의됐다.

(재)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 김태영 원장은 “지난 1차년도와 2차년도 풀뿌리기업육성사업의 지원으로 개발된 금강송 제품들은 그 효능과 제품의 수준이 높으나 지역에 소재한 작은 규모의 기업에서 생산한 제품들이 대부분이다 보니 마케팅의 한계가 있다.”며 “오늘 열린 기업간담회를 통해 나눈 많은 아이디어와 군의 아낌없는 지원으로 3차년도 풀뿌리기업육성사업 마케팅 부분의 집중적인 지원과 함께 금강송 제품들의 매출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광원 울진군수는 “울진군과 (재)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의 협력으로 그 동안 다양한 금강송 제품이 개발됐으며, 우수한 제품을 개발했음에도 불구하고 지역에서만 홍보된 것은 너무나 안타까운 일”이라며 “이번 기업간담회를 통해 향후 개선점이 보완된 제품은 시장경쟁력을 가지는 기회가 되기를 기원하고, 군은 금강송 제품의 매출 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판로개척에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