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26일 위덕대학교 지혜관에서 2017년 지역∙ 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회서비스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및 간담회를 거행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사회서비스 전문인력 양성과정에 참여한 영 덕군민 31명 전원이 수료했다.

이날 수료식 및 간담회 진행은 본 대학교 외식산업부(방형욱 교수)의 특강으로 서비스와 매너의 주제로 상대방에 대한 에티켓 교육, 좋은 이미지를 갖추기 위한 교육, 첫인상의 중요성 등 사회서비스전문가로서 갖춰야 할 소양에 대한 특강으로 시작했다.

사업 총괄 책임자 김정은 교수(사회복지학과)의 주관으로 간담회 시간을 통해 사업참여자 소감발표, 만족도 조사, 취업박람회 안내 등 참여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사업에 참여한 돌봄서비스전문인력 19명 중 18명이 제22회 요양보호사 시험에 합격해 94.7% 높은 합격률을 보였다.

위덕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박정도)는 "사회서비스 전문가 양성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사회복지서비스 전문가 양성과정에 100% 수료, 요양보호사 자격시험의 합격률이 94.7% 달성한 것을 축하한다"며 "앞으로 진행되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