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보건대학교, 복학생 대상 대학생활 적응 프로그램 운영학생진로개발센터 성격유형, 학습동기, 직업흥미검사 실시 및 활용 특강
  • 대구 달성/김영식 기자
  • 승인 2017.08.10 20:01
  • 댓글 0
   
▲ 학생진로개발센터 박정애(사진 좌) 상담사가 복학생들과 대학 적응 검사 및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 제공
대구보건대학교가 복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대학 생활적응 프로그램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 학생진로개발센터는 지난 7~ 11일까지 교육부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BACK TO SCHOOL 복학생 대학 적응프로그램’사전검사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군 복무로 2년 이상 휴학 후 복학하는 학생 90여명이 참가해 MBTI성격유형검사, 학습동기 및 시간관리, 직업흥미검사 등 4가지 검사를 받았으며 앞으로 전개 될 대학생활에 대해 전문가와 심도 깊은 상담을 나눴다.

호텔외식산업학부 1학년 2학기에 복학예정인 권종구(21) 씨는“검사와 상담을 통해 학교생활과 수업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부 재학생들에게도 관심을 받았다. 안경광학과 3학년 박재훈(23) 씨는“지난해 복학했는데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며 “학과와 적성이 잘 맞는다는 결과가 나와서 향후 진로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학생진로개발센터는 사전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9월 18일 참여 학생들을 위한 결과 해석 및 활용 특강을 실시하고 장학 포인트를 부여할 예정이다.

박정애 상담사는“참가 학생들 대부분이 대학생활의 적응을 넘어서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됐다고 만족해했다”며“복학생들과 재학생들의 공동체 생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구 달성/김영식 기자  yskim684@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 달성/김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