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동로면 석항 2·3리 마을과 다양한 교류

대구도시철도공사와 문경시 동로면 석항 2·3리 마을은 지난 18일 석항 2리 마을회관에서 박동욱 대구도시철도공사 운영본부장과 직원, 각 단체장, 주민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사1촌 자매결연 체결식을 가졌다.

대구도시철도공사에서는 자매결연을 체결하면서 냉장고를 각 마을 1대씩 기증했으며 매년 오미자수확 봉사활동과 도농상생(都農相生)의 정신을 바탕으로 우리 모두의 고향인 농촌이 도시와 더불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석항 2·3리 마을에 농촌일손 돕기, 마을어르신 경로잔치,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설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통해 농촌사랑을 실천해 나아갈 것을 약속했다.

김현식 동로면장은 이날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을 석항 2·3리 명예이장으로 임명해 자매결연이 지속적으로 이어가기를 희망했다.

대구도시철도공사 직원 80여 명은 석항 2·3리 마을 12농가를 방문하여 오미자 수확 봉사활동도 겸해서 실시하여 농촌의 일손이 부족한 오미자 수확에 큰보탬이 됐다.

권기섭 부시장은 이번 1사1촌 자매결연체결과 봉사활동을 해주신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과 직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일회성이 아닌 영원한 형제자매의 연을 이어 갈 수 있도록 서로 합심하여 더욱 내실 있고 뜻깊은 행사로 발전시겨 나갈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