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파도축제’로 꿈과 끼를 보여줘!

울진군 후포초등학교는 지난 10일 본교 등기관에서‘진로페스티벌’ 및 ‘2017 파도축제’를 추진하여 지역주민과 학부모, 자녀들이 즐겁게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이 날 행사에 앞서 실시한 학생들이 준비한 행복쇼핑센터(진로페스티벌)에서는 비즈마켓, 진로동아리부스체험, 이벤트 코너,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졌다.
특히 행사에서 물건을 사고파는 경제 활동을 직접 경험하고, 신기한 과학 체험활동 및 아티스트 체험활동을 통해 미래를 꿈꾸는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이벤트 코너 및 먹거리 장터를 통해 기업가정신에 대해 알아보는 등 학생이 주최하는 행사의 시작을 열어 나갔다.

이번에 진행된 파도축제는 본교 전교생이 열심히 준비한 댄스, 연극 뿐만 아니라 그룹사운드 공연, 밸리댄스, 플롯과 오카리나 연주, 바이올린 연주 등 다양한 활동을 선보였으며, 그 동안의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뽐낼 수 있는 장이 되었다. 그리고 교사, 학부모, 학생 작품 전시회도 함께 열려 많은 호응을 받았다.

6학년 학생들은 이구동성으로“동아리 활동에서 배운 비행기의 원리를 바탕으로 한 종이 헬리콥터를 만들어 팔아보는 활동이 너무 즐거웠으며 무대 위에서 공연을 하면서 자신감을 많이 가질 수 있게 되었다”며 “우리들이 직접 준비한 다양한 활동을 부모님,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후포초등학교 임진표 교장은 “본교의 교육발전을 위해 늘 힘써 주시는 학부모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로 배움이 기쁘고 나눔이 행복한 후포 교육을 만들어 나가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