洪 “정당으로 안 본다”…劉 “졸렬한 작태를 보고 실망”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4일 바른정당 유승민 신임 대표의 예방요청을 거절하면서 “배신자 집단이기 때문에 정당으로 안 본다”고 말했다.

유승민 대표는 전날 전당대회에서 당 대표에 선출된 직후 각 당 대표들을 차례로 예방하고 있지만 자유한국당의 홍 대표의 거듭된 거절로 홍 대표와의 독대는 어려운 상황이다.

유 대표는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정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홍 대표를 향해 “홍 대표와 어떤 자리에서든 만나 앞으로 국회에서 두 당간의 협력·연대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할 생각이 있지만, 수차례 연락에도 사실상 한국당에서 예방을 거부하고 있다”고 밝히고 “예방조차 거부하는 졸렬한 작태를 보고 실망했다”고 비판했다.

앞서 유 대표 측은 바른정당 전대가 열리기 전인 지난 11일 미리 예방요청을 했지만, 홍 대표 측은 “당선되기도 전에 예방 요청은 아닌 것 같다”며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유 대표측은 당선 직후에도 홍 대표 측에 예방을 요청했지만, 거절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당 관계자는 “바른정당 측에서 예방 요청이 왔지만 홍 대표가 우선은 안 만날 생각”이라고 전했다.

유 대표 측은 당선 직후 다시 한 번 홍 대표 측에 예방 요청을 했지만, 홍 대표는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 대표는 전날 전당대회에서 당선된 직후 정세균 국회의장을 가장 먼저 예방했다. 이어 추미애 민주당 대표를 찾았으며, 14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이정미 정의당 대표를 차례로 예방했다.

한편 홍 대표는 바른정당 이혜훈 전 대표의 예방인사도 받지 않았으며, 홍 대표도 지난 7월 당 대표로 선출됐을 때 바른정당을 찾지 않았다. 홍 대표의 이 같은 무시전략은 바른정당을 고사시켜 한국당만이 보수적통정당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정략으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