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경제
포항제철소, '스마트팩토리 빅데이터 페스티벌' 개최본사 대회의장에서 빅데이터 수행 우수과제 성과 경진
   
▲ 포항제철소 빅데이터 과제 경진대회 시상식 모습. /포스코 제공
엔지니어 빅데이터 분석역량을 향상시켜 미래경쟁력 확보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13일 포스코본사 대회의장에서 '빅데이터 과제 성과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포항제철소가 4차 산업혁명을 앞두고 추진하고 있는 '스마타이제이션'(Smartization) 가속화와 엔지니어들의 데이터 분석 역량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빅데이터 경진대회 추진경과 보고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포항제철소 빅데이터 페스티벌 추진 경과 ▲빅데이터 수행 우수과제 발표(8건) ▲빅데이터 발표 과제 심사 및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제철소장을 비롯해 후판부, 선재부, 설비기술부 등 과제수행 부서 직책자와 엔지니어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고로 장입 자동제어 기술개발, 후판 품질 낭비 최소화 등 제철소 현업의 문제를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해 수행한 과제 결과 발표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안동일 소장은 강평을 통해 “자동화가 ‘손-발’에 대한 혁신이라면 스마트팩토리는 ‘두뇌’의 역할에 대한 혁신이다”라며 “오늘 행사를 통해 엔지니어가 일하는 방법을 혁신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포항제철소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에 대비해 스마트팩토리팀을 구축해 과제수행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심화교육을 실시하고 빅데이터 분석전문가 지원, 과제지원 SOS센터 운영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해왔다.

포항제철소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엔지니어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향상시키고 성과창출형 과제 수행을 통해 포항제철소 미래경쟁력 확보를 위한 스마타이제이션이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만수 기자  goodshot6508@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만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