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저우패션문화위크서 패션쇼 제품 전시·판매

▲ 정저우패션문화위크 포스터./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제공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은 오는 14~17일까지 중국 허난성 정저우에서 현지 기업과 공동으로 '정저우패션문화위크'를 연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정저우와 12월 항공항경제특구에서 각각 열린 정저우국제패션문화위크, 국제복장성전에 참가한 업체와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회원사가 주축이 돼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패션쇼를 비롯해 전시, 홍보, 판매 등이 이뤄지며 대구지역 디자이너와 섬유·패션 브랜드의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제품 개발, 국내외 홍보도 지원한다.

투에스트, 천상두, 디모먼트, 카키 등 6개 여성하이패션 브랜드와 아동복 브랜드 바이랑, 퓨전 브랜드 화화호호, 임현정 디자이너가 패션쇼를 연다.

레이쿨, 지 네이쳐, 와이앤피는 제품을 전시, 판매한다.

대구와 중국 광저우에서 안경 사업을 운영중인 박신우씨는 디자이너 브랜드와 함께 콜라보 패션쇼를 선보인다.

정저우시는 지난 2015년 보건복지부와 의료·뷰티 산업 분야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우리나라와 활발하게 교류했지만, 사드 여파로 올해 한국관을 철수하는 등 교류에 소극적이었다. 하지만 브랜드 판매가 가능한 상품관 설치 등 장기적 네트워크 교류도 추진중에 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최대 MICE 업체이자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중국 전담 여행사인 ㈜덱스코가 대행사로 참여해 바이어 초청, 홍보에 대한 대구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기대가 높다.

패션조합 관계자는 “항공항경제특구 콩강콰징백화점과 WANDA백화점 바이어들이 이번 행사를 참관하고 한 공중파 방송은 다큐멘터리를 제작한다”고 말했다.

노동훈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세계 최대 의류시장인 중국에 지역 디자이너와 브랜드가 마음껏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만들겠다”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