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공업대학교 잔디광장에서 글로벌창업교육센터 주관으로 열린 '2017년 창업동아리 성과전시회와 경진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대구공업대 제공
대구공업대학교는 지난 5일 교내 잔디광장에서 글로벌창업교육센터 주관으로 '2017년 창업동아리 성과전시회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대구공업대 창업동아리의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동아리 간의 정보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호텔외식조리계열 '데코'(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슬로우 베이커리), 피부&네일과 'THE 피부'(유기농 제품을 이용한 기능성 피부제품), 건축과 '햇빛'(박막형 태양광 모듈), 기계CAD과 'CAPIA'(창의적 드론제작), 항공정비과 '블루스카이'(항공기 적용 브레이크 시스템) 등 창업동아리 1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성과전시회에 참가한 손채경 학생(피부&네일과 2학년)은 "창업동아리 활동이 다소 어렵게 느껴졌으나 창업 교육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한 것은 보람있는 일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별나 총장은 "1년 동안 창업동아리 활동에 수고가 많았으며 창업동아리가 더 활성화돼야 하고 학생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교육 프로그램을 보다 많이 추진해야 한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대구공업대는 올해 창업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창업교육을 실시했으며, 창업교육을 보다 내실 있
게 운영해 실질적인 학생 창업과 연계하는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