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팎으로 누리는 힐링 프리미엄… 편리한 도심생활은 덤! 아파트의 희소가치 높아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친환경 아파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연구결과 녹지 접근성이 좋을수록 미세먼지 농도가 최대 40% 낮은 것으로 나타나 부동산 시장에서 힐링 프리미엄에 대한 선호도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동화건설이 ‘연경지구 동화 아이위시’를 오는 15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혀 친환경 주거공간을 기대하던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연경지구 동화 아이위시는 앞으로는 동화천이 흐르고, 뒤로는 팔공산을 거느린 연경지구 맨 앞자리 C-4블록(연경동 579번지 일원)에 지하2층~지상18층 8개동 규모로 ▲전용 84㎡A 246세대 ▲전용 84㎡B 169세대 ▲전용 115㎡ 212세대 등 총 627세대 중대형 위주의 명품단지를 선보인다.

◆ 팔공산 자락, 동화천 바로 앞 친환경 대표주거지
동화 아이위시가 들어서는 연경지구는 대구에 몇 안 되는 친환경 주거지로, 택지분양 단계에서부터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다. 총 7천500여 세대 공동주택이 들어서고 2만여 명의 유입인구가 예상되는 친환경 택지개발지구로 특히 C-4블록은 팔공산 뿐만 아니라 바로 앞에 동화천이 흐르고 있어 더욱 가치가 높다.

동화사, 파계사, 갓바위 등을 품은 대구의 명산 팔공산에는 골프장, 온천, 야영장 등 다양한 레저·문화시설들도 위치해있어 바로 앞에 위치한 동화천은 오는 2020년까지 생태하천 조성사업이 예정돼 있어 더욱 쾌적한 수변공간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 삶의 질을 높이는 자연친화적 단지
단지 안에서도 힐링 프리미엄은 계속 이어진다. 먼저 채광과 통풍 및 조망을 고려한 넓은 동간거리와 남향 위주의 주동배치로 입주민의 생활 만족도를 높이고, 단지 내 바람길 등을 형성해 삶의 쾌적성을 향상시켰다. 4-BAY(84㎡A), 5-BAY(115㎡) 설계로 채광과 통풍, 서비스면적을 극대화하기도 했다.

도심 속 힐링아파트를 구현하기 위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아파트로 조성, 단지 곳곳에 수많은 공원과 테마파크도 배치했다. 물소리를 들으며 여유로운 수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레이크가든을 비롯해 키즈가든, 플레이가든, 위드가든, 에너지가든 등 풍성한 테마파크를 마련해 자연과 함께하는 단지를 구현했다. 또한 입주민의 건강하고 여유로운 삶을 위해 골프연습장을 비롯한 휘트니스센터, 탁구장, GX룸, 다목적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단지내 자동차 사고를 없애기 위해 아이들이 유치원이나 학원 통학차량에서 안전하게 승하차 할 수 있도록 맘스스테이션을 배치하기도 했다. 어르신들을 위한 시니어라운지와 맞벌이부부의 자녀걱정을 덜어주는 어린이집은 별동으로 들어선다.

전세대에 워크인수납장과 대형 드레스룸, ㄷ자형 주방, 다목적실을 적용해 수납 효율성을 높이고, 공간을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 도심에서 즐기는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
연경지구 동화 아이위시는 단지 편리한 도심생활까지 함께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분위기다. 현재 연경지구는 북대구IC, 국우터널 등이 인접해 칠곡을 비롯한 시내외로의 접근성이 뛰어나지만, 단지 바로 앞을 지나는 동화천로 확장예정, 봉무~연경 신설도로, 대구 4차 순환도로까지 개통예정으로 있어 향후 대구 어디로든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동화천로가 확장되면 호국로·파계로의 교통흐름이 수월해지고 입주민들은 동서변지구와 대구시내로의 이동이 더욱 원활해지질 전망이다.

또한 봉무~연경 신설도로를 통해 이시아폴리스지구로의 접근이 손쉬워지고, 대구 4차 순환도로가 개통되면 혁신도시는 물론 성서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교통환경이 개선되면 생활반경은 더욱 넓어진다. 연경지구 내에 갖춰질 생활 인프라를 비롯해 편리한 교통환경으로 인해 홈플러스 칠곡점, 롯데아울렛 이시아폴리스점, 코스트코 대구점 등 칠곡과 이시아폴리스까지 아우르는 광역생활권이 형성돼 주거생활을 위한 편의시설도 풍부하게 누릴 수 있다.

◆ 택지개발지구 내 아파트 희소가치 높아
택지개발지구 내에 위치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택지개발지구’란 안정적인 주택 공급을 위해 일정 구역을 지정해 택지를 조성하는 곳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에서 도로나 상하수도 등 기반시설을 갖춘 주택용지를 조성해 주택건설업체나 일반인에게 분양한다. 간접시설(도로, 상하수도) 등이 이미 조성돼 있기 때문에 민간택지보다 주택 건설 시 훨씬 수월하다는 이점이 있다.

더구나 택지개발지구 아파트는 주변 아파트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분양가가 저렴하다. 택지개발지구의 아파트는 분양가 심의를 받아야 하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분양가가 낮은 편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민간택지의 분양가상한제가 사실상 폐지되면서 택지개발지구 내 분양아파트 희소가치는 더욱 커지고 있다. 더군다나 지난 2014년 택지개발촉진법이 폐지되면서 신규 택지개발이 잠정적으로 중단됨에 따라 택지개발지구의 희소성은 앞으로 더욱 커질 전망이다.

동화건설 관계자는 “연경지구 동화 아이위시는 자연과 도심을 모두 누리고 싶어하는 이들을 위한 맞춤형 힐링주거공간이다. 더욱이 희소가치 높은 택지개발지구 내 첫번째 분양아파트인데다 단지 내 테마파크, 수준높은 커뮤니티, 워크인수납장 등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는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연경지구 동화 아이위시는 오는 15일 오픈을 시작으로 18일 특별공급, 19일 1순위, 20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7일, 정당계약은 오는 2018년 1월 8일~10일 사흘간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성서이마트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