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은 윤영태(58) 기획조정관을 올해 1월1일 자로 행정지원국장에 임용했다.

윤 국장은 울릉도 출신으로 1979년 울릉중학교에서 공직에 첫발을 들여 놓았다. 2004년 지방교육행정사무관으로 승진해 포항교육지원청·영천교육지원청 관리과장을 역임했고 경북교육청 총무과, 감사담당관을 거쳤다.

2012년 지방서기관으로 승진하면서 중앙교육연수원 고급관리자 과정 연수를 1년간 이수했고 경북학생문화회관 총무부장, 경북교육청 적정규모학교육성추진단장, 학교지원과장, 총무과장을 역임했다.

2016년 7월 1일 자 부이사관으로 승진하면서 기획조정관에 임용돼 지난해 기획조정관으로 근무하면서 전국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7개 전 영역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되었고, 지방교육재정 운영 성과 평가 전 영역에서도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됐다.

윤 국장은 일선 학교,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본청 주요보직을 거치면서 쌓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합리적인 업무처리와 추진력이 뛰어나며, 소탈한 성품으로 직원들과의 친밀감이 높고 신망이 두터워 외유내강 형으로 평가받고 있다.

윤영태 행정지원국장은 2일 취임하면서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명품 경북교육 실현과 경북교육 가족의 만족도 제고와 행정력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