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예천
예천군, 활력 넘치고 경쟁력 높은 직장 조성
예천군은 일과 삶이 조화를 이루는 직장문화 조성과 활력 넘치고 경쟁력 높은 조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사 분야에서는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이 우대받는 성과중심의 인사운영과 신상필벌(信賞必罰)을 통한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관리로 직원 사기를 앙양하고, 적성과 능력에 맞는 보직관리로 조직의 역량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신규임용 시 가족을 초청해 공직생활 첫 출발에 앞서 그동안 물심양면으로 헌신한 가족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해 가족친화적인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가기로 했으며, 임용장과 함께 목민심서를 증정해 공직자로서의 소명의식 확립과 군민의 입장에서 감동과 신뢰를 주는 참봉사자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 줄 계획이다.

또한, 임용과 동시에 직무교육을 실시해 임용즉시 실무에 투입 가능한 인재로 양성하고, 멘토링제도를 실시해 다양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갖춘 모범적인 선배공직자(멘토)가 신규 공직자(멘티)를 1:1 전담으로 조직적응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게 된다.

직원교육 분야에서는 신도시의 행정수요와 행정환경 변화에 따라 직무수행 능력 및 행정서비스 역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미래지향적 공직자상을 정립하고, 특히 직능별, 직급별로 직원 워크숍을 개최해 공직자에게 필요한 핵심역량을 키우고 직원 상호간 소통과 화합을 통한 조직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주요사업장 현장탐방 교육을 실시해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사업현장 활성화 방안과 홍보 방안 등을 의제로 현장토론을 실시해 개선점을 도출하기로 했다.

한편, 군은 군정의 최일선에서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이장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역량강화워크숍을 시행하고, 현장행정 추진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단체 상해보험을 지속 가입하며,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 장학금을 지원하여 이장의 근무의욕을 고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예천/장덕필 기자  jdp7999@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천/장덕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