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직 사퇴 배수진 이철우 의원 겨냥…“당원·국민과 약속 저버린 행동에 사과해야”

자유한국당 경북도지사 선거 후보군이 윤곽을 드러내는 가운데, 남유진 전 구미시장이 국회의원과 최고위원직 사퇴라는 ‘배수진’으로 선거전 초반 주요 이슈화하려는 이철우 의원(김천)에 대해 직격탄을 날렸다.

남 전 시장은 30일 “국회의원의 기본자세는 선당후사(先黨後私)”라며 “당이 위기에 처해 국회의원 한 명이 아쉬운 상황인데도 배수진 운운하며 표심을 홀릴게 아니라, 도지사 도전이라는 사적 이익을 위해 당원과 국민과의 약속을 저버린 행동에 대해 사과부터 하는 것이 도리”라며 포문을 열었다.

전날 안동 경북도의회에서 열린 출입기자간담회에서도 남 전 시장은 “국회의원 3명이 동시에 광역단체장에 나온 것은 전국적으로 기이한 현상”이라며 “한국당이 야당이 된 지금 국회의원은 더 중요한 역할이 따로 있다”며 의원 출마 러시현상의 부당성을 지적한 바 있다.

남 전 시장 측 관계자는 “자신이 당을 혁신해 ‘지게 작대기를 꽂아도 당선되도록 하겠다’고 했는데 지금 당 상황이 어떠냐”고 반문하며 “이철우 의원의 무책임한 결정으로 경북도민의 세금으로 감당해야 할 보궐선거 비용은 누가 책임질 것이냐”고 힐난했다.

이와 관련, 남 전 시장측은 그동안의 이철우 의원의 발언과 사퇴에 따른 부작용 관련 자료를 공개하며 7개항의 공개질의를 통해 이 의원의 답변을 촉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