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영조 경산시장을 비롯해 최석환 경산경찰서장, 김태선 삼성현초등학교 교장, 유관기관과, 녹색어머니회 회원 등이 대대적인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경산경찰서는 13일 스쿨존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경산시 삼성현초등학교 등교생 720여 명을 대상으로 도내 일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도내 동시다발 녹색어머니연합회 주관으로 대대적인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이 이뤄졌다.

특히 캠페인 주제는 ‘어린이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안전보행 지도와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위반 단속 병행 실시해 운전자들에게 경각심을 제고시키는 계기가 됐다.

교통사고 예방로고가 적힌 홍보 알림장, 연필·자 셋트를 나누어 주고 포돌이·포순이도 함께 참여, 학생들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 A씨는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사고가 항상 신경이 쓰였는데 경찰과 녹색어머니회에서 등·하굣길 교통안전 지도를 해줘 마음이 놓인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석환 경찰서장은 “특히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환경 조성은 지역공동체 모두가 함께할 때 가능하며 보행사고 위험에 취약한 어린이들의 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교육 홍보활동, 시설물 점검 등 교통안전 정책을 적극적으로 시행해 안전한 경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