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혁신 당원협의회가 16일 오후 대구 동구 신천동 민주당 대구시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3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후보들을 검증하는 공천관리위원회 구성에 문제가 있다고 강하게 주장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이 오는 6월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후보 공천을 위한 공천관리위원회(이하 공관위) 구성을 두고 내홍에 빠졌다.

이번 민주당 대구시당 혁신 당원협의회는 16일 오후 3시 대구 동구 신천동 민주당 대구시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후보들을 검증하는 공관위의 구성에 문제가 있다”고 주장했다.

또 혁신 당원협의회는 이날 발표한 보도문을 통해 “대구도 더 이상의 변방이 아니라 좋은 인물을 내면 당선 가능성이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구시당은 6.13 지방선거에서 경쟁력 있는 후보를 내는 데는 관심이 없어 보인다”고 강하게 지적했다.

이어 “공관위원은 누가 봐도 사회적으로 인품이나 덕망이 있는 분이라야 하지만 대구시당 공관위는 그렇지 못한 것이 문제”라면서 “후보들 입장에서는 공관위의 구성 자체가 믿음이 가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혁신 당원협의회는 대구시당의 공관위의 구성 기준을 ▲출마 후보 불가 ▲지역위원장 불가 ▲대구시당에 대해 편향적 시각 가진 자 불가 등이라고 적시하고 “일부 몇 사람들의 입맛에 맞는 사천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비난했다.

또한 “많은 뜻있는 당원들은 적어도 시·구·군 비례대표만큼은 당원들이 직접 선출하자고 하는데 대구시당은 눈도 끔쩍하지 않고 있다”면서 “비례는 당의 지지도가 당락을 좌우 하는데 당원들은 뒷전이고 상전만 보고 있는 현실”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대구시당은 이미 사당화 되어가고 있다”며 ”한 개인에게 무려 7가지의 직책(대구시당 부위원장, 지방자치기획단장, 공직선거추천관리위원장, 당원자격심사위원, 윤리심판원, 운영위원, 상무위원)을 주어 무소불위의 권한을 남용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혁신 당원협의회는 아울러 “대구시당의 지난 당직자들은 회계부정 의혹으로 당원들에 의해 경찰과 검찰에 고소됐다”며 “이들을 각종 직책에서 물러나야 하고 당에서 퇴출해야 하지만 시당위원장은 그들을 감싸 돌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또한 “대구시당의 작태를 간과 할 수 없어 뜻있는 당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혁신 당원협의회를 출범시켰다”며, 대구시당이 너무나 무능하고 제대로 하지 않는 바람에 당원들이 일어서기 시작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혁신 당원협의회는 대구시당에 공정한 공관위 설치와 합리적 시당 운영을 촉구하고 이를 수용할 때까지 1인 시위를 진행하는 한편 장기적으로는 촛불시위까지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