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영조 경산시장(우측 네번째)과 홍덕률 대구대 총장(우측 다섯번째)이 협약 체결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경산시 제공
경산시와 대구대는 지난 19일 대구대 본관 성산홀에서 최영조 경산시장과 홍덕률 대구대 총장을 비롯해 시 공무원, 학교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호동산 유아숲 체험원’ 조성에 대한 협약식(MOU)을 가졌다.
 
21일 경산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유아들의 나들이 장소로도 호응이 높았던 대구대 내 비호동산에 경산시에서 유아숲 체험원(사업비 1억5천만 원, 1만㎡)을 추가적으로 조성해 자연 그대로의 숲에서 맘껏 뛰어놀고 만지고 보고 느끼는 등 오감을 통한 자연 체험학습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경산시가 올해 6월말까지 기반정비와 주요시설 흙놀이터, 모험체험장, 줄잡고오르기를 제작 설치해 다양한 체험학습이 가능하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유아숲 체험원이 조성 완료된 후에는 유아숲지도사 2명을 배치해 관내 유아들에게 질 높은 산림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사업부지를 제공해준 대구대학교에 감사를 드린다"며 "삼성현 유아숲 체험원과 더불어 비호동산 유아숲 체험원으로 관내 유아들이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해 정서함양과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