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도군청 제2회의실에서 민관협의체인 청도군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청도군제공)
청도군은 지난 17일 청도군청 제2회의실에서 아동과 여성의 안전을 위해 공무원 및 피해지원 기관·단체, 전문가 등 10명으로 구성된 민관협의체인 청도군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회의는 2017년 사업추진실적과 2018년 사업계획을 검토하고 아동안전지도 제작에 따른 협조사항, 운영위원회의 활성화 방안 등 아동과 여성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및 세부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지역연대 운영위원장인 이경기 부군수는 “폭력과 위험으로부터 아동과 여성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청도를 만들기 위해서는 지역연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각 기관단체와의 교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도군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에서는 올해 초등학교 2곳을 대상으로 아동안전지도를 제작·배부, 성범죄취약가정 3가구에 블랙박스를 설치, 성폭력 예방 인형극 공연,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한 폭력예방교육 및 지역행사와 연계한 캠페인을 실시, 피해자 보호와 지원을 위해 10명으로 구성된 사례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