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경제
건설기술교육원, 플랜트·친환경건축·BIM 국비무료 취업교육생 모집“취업고민 공대생·건설구직자 모여라!”
공과대학 졸업자와 졸업예정자를 위한 플랜트·친환경건축분야의 국비 무료 취업교육과정이 열린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국토교통부 산하 건설기술교육원이 ‘2018년 여름학기 플랜트·친환경건축·BIM 취업교육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해외플랜트 건설과정, 친환경건축 전문인력양성과정, BIM 전문인력양성과정 등 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해외플랜트 건설과정은 서울과 인천에서 진행되며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친환경건축 전문인력양성과정은 인천 17일, 서울 2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BIM 전문인력양성과정은 인천에서 진행되며 접수는 17일까지다.

교육은 공대 졸업자와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모든 교육과정에는 평균 실무경력 20년 이상의 해당 분야 최고 전문 강사진이 투입된다.

교육비는 국비 무료이며, 실업자에게는 소정의 훈련장려금이 지급된다. △이력서 및 면접강의 △스터디실 지원 △채용의뢰 △추천서 등 취업지원의 특전도 주어진다. 이밖에 성적우수자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교육 참가 신청은 건설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취업포털 건설워커 관계자는 “건설업 고용시장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며 “이번 교육과정은 실무능력 향상과 취업역량 강화를 원하는 건설구직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신동선 기자  ipda75@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