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고등학교 학습지도요령 해설서 역사 왜곡 규탄 결의대회

경상북도교육청 직원 400명은 18일 교육청 화백관에 모여 일본의 독도침탈 야욕을 강력히 규탄하며 독도 수호 의지를 다지는 결의대회에 적극 참여했다.

지난 17일 일본정부가 우리 고유 영토인 독도의 영토 주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강화한 ‘고등학교 학습지도요령 해설서’를 개정·발표하자 교육부는 즉각 시정을 요구했고 이에 경북교육청 전 직원은 일본의 독도침탈 야욕을 분쇄하고 대한민국의 영토 독도를 수호하기 위한 단결된 의지와 역량을 한데 모았다.

이날, 전 직원은 독도티셔츠를 입고 태극기를 흔들며 교육감의 독도선언문 선창을 따라 힘찬 목소리로 독도영토 수호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일본 정부가 우리 고유의 영토인 독도에 대한 부당한 주장을 강화하는 것을 강력히 규탄하며 우리 경북의 교육가족 모두가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서 즉각적 철회를 촉구할 것”이라고 힘찬 의지를 표명했다.

이어 “학교 현장의 독도교육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우리 경북의 학생들이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을 더욱 키워가도록 할 것”이라며 “독도바로알기교육 실시, 독도체험학습 기회 확대, 교원의 독도교육 역량강화, 찾아가는 독도 전시회 등을 통해 ‘우리 모두가 독도지킴이’가 되도록 적극 힘써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