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사회
한샘, 소속 장애인 스포츠단과 ‘어울림 체육대회’ 개최
   
▲ ㈜한샘은 지난 5일 수원 서호체육센터 등에서 한샘 소속 장애인 스포츠단 32명과 임직원 40여 명이 함께 한 ‘제 2회 어울림 체육대회’를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샘 제공
㈜한샘은 지난 5일 수원 서호체육센터 등에서 한샘 소속 장애인 스포츠단 32명과 임직원 40여 명이 함께 한 ‘제 2회 어울림 체육대회’를 진행했다.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임직원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기획됐다.

이 날 대회에서는 한샘 소속 장애인 테니스·볼링·탁구 선수단과 임직원이 팀을 이뤄 함께 경기를 했고 경기 후에는 2018인도네시아 아시아 패러게임과 전국체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장애인스포츠단 직원을 축하, 격려하는 자리도 가졌다.

정재철 한샘 스포츠단 단장은 “한샘의 지원을 통해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다” 며 “이번 어울림 체육대회로 임직원들과 소통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양동석 대외협력실 과장은 “같은 회사 직원임에도 평소 만날 기회가 없었던 장애인 선수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몸과 마음 모두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김태욱 이사는 “장애인, 비장애인 임직원들이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어울림 체육대회’를 한샘의 대표 연례행사로 활성화시켜 우리 사회에 만연해 있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 인식을 바로잡는데 한샘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샘은 지난 2016년 10월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소속 탁구, 테니스, 볼링 아마추어 선수 32명과 계약을 체결해 만 2년째 운영 중이다. 선수들은 한샘과 계약함으로써 경제적 부담이 완화된 환경에서 훈련에 매진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대구/신지선 기자  sjs2272@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신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