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동구 공식블로그 메인화면./대구 동구 제공
대구 동구는 기해년 황금돼지해 출발과 동시에 동구청 공식블로그 대구동구좋아요! 누적 방문자가 5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동구청 블로그 방문자는 약 100만여 명으로 집계됐다. 연중 가장 많이 방문한 달은 5월로 14만여 명이 넘게 방문했다. 가정의 달 행사, 관광지, 명소 등 동구의 소식을 제일 빠르게 포스팅하는 블로그가 구민의 인기를 끌었다.

지난 2013년 3월 개설한 동구청 공식블로그는 구민들에게 유용한 정보, 동구 이슈 등을 재미있는 사진과 동영상 등을 사용해 비주얼 중심의 콘텐츠로 제공했다. 또한 블로그기자단은 주요 행사, 맛 집, 명소 등을 직접 기획·취재해 구민 맞춤형 소식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구민과의 공감대를 확산했다.

또한 지난해에는 채널 정비를 통해 젊은 층에 가장 인기 있는 인스타그램을 개설해 채널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구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블로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채널이 그 동안은 하루가 다르게 변모하는 역동적인 동구의 모습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면 올해는 우리 주변의 인물과 소소하지만 따뜻한 이야기 중심으로 포스팅 할 예정”이며 “동구 블로그를 아끼고 사랑해준 구민들에게 500만명 돌파 이벤트를 실시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