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감
최고의 교육환경 갖춘 학세권, 근린공원 및 대니산 등 숲세권 갖춰


대구국가산업단지가 1단계 개발을 완료하고, 2단계 개발을 시작한 가운데 해당 단지가 갖춘 잠재적 가치에 대한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현재 단지 인근 신규 아파트 분양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대구국가산업단지는 개별 산업단지로 비교할 때 대구 지역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현재 16개 단지에 입주업체 4,375개사가 입주 및 입주할 예정이다. 2단계 개발은 2021년에 모든 사업이 완료될 예정으로 모든 개발이 끝나면 대구뿐만 아니라 영남권 미래산업의 허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향후 2만4천여 명의 상주 근로자와 4만2천여 명의 통근 근로자 등 6만6천여 명의 인구 유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와 관련, 해당 산업단지 인근 최고의 교육환경을 자랑하는 대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높은 미래 가치가 예상되고, 대구국가산업단지의 최대 수혜 단지로 평가받고 있기 때문이다.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는 지하 3층, 지상 25층의 9개 동으로 구성되고, 총 704세대를 수용하는 규모로 계획되고 있다. 모든 가구는 전용면적 77㎡ 단일 평형으로 A, B 2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전 세대 4Bay 판상형 구조에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로 채광이 잘 되고 통풍도 우수하다.

또한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라는 명칭답게 원스톱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호평을 얻고 있다. 지역 내 단설 공립유치원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공립세현유치원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도보5분 거리에 세현초등학교, 구지중학교가 위치해 이른바 학세권 아파트로서의 조건을 완벽히 갖추고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쾌적한 생활환경도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의 장점이다.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과 대니산이 위치해 입주자들이 선호하는 숲세권이 조성돼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레포츠 밸리에서 운동을 통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고, 도보 10분 거리에 구지면사무소, 농협하나로마트, 테크노폴리스 생활권을 이용할 수 있다. 상업시설도 빠르게 갖춰지고 있는 상황이라 향후 가치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여기에 중부내륙고속도로와 5번 국도가 인접해 있어 대구도심과 테크노폴리스 이동이 용이해 시내외 접근성도 우수하다. 더불어 서대구 고속철도역에서 대구국가산업단지를 잇는 산업철도는 개통될 경우 서대구역과 대구국가산업단지를 20분 내외로 오갈 수 있어 이로 인한 인구 및 물자의 유, 출입이 원활해져 해당 택지 내 기업들의 기술 개발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대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 관계자는 “국가산단의 1단계 기업 입주가 완료되기도 전에 입주시기 대비 7천만 원의 시세상승이 발생했고, 2단계 개발 완료시 더 높은 프리미엄이 예상된다”며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는 단지 주변에 분양되는 새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택지 프리미엄까지 더해져 높은 아파트 가치를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의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봉리 620번지에 자리하고, 오는 1월 오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