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대학/교육
경북대-구미상공회의소, 산학 협력 업무협약 체결
   
▲ (좌측부터)조정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과 김상동 경북대 총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북대 제공
경북대학교는 구미상공회의소와 14일 구미상공회의소 3층 의원회의실에서 산학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연구개발 인프라 활용에 관한 정보 교류 ▲산학협력 수요 발굴 및 지원 사업 개발 ▲미래 유망 사업 분야 발굴 및 창업 협력 ▲대학 보유 기술(특허 등) 및 기술이전 희망 기업 발굴 ▲산업체 연계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 개편 및 수요조사 협력 ▲기업탐방 및 현장실습(인턴)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조정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은 “구미와 대구는 사실상 하나의 생활권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며 오늘 업무협약 역시 그 연장선상이다. 양 기관의 협업이 지역 인재 취업 활성화는 물론, 구미 지역 중소기업이 우수한 강소기업으로 한단계 더 발돋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상동 경북대 총장은 “경북대는 지난 50년간 IT분야 특성화를 바탕으로 구미 지역 산업 발전에 한 축을 담당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북대가 가진 특화된 기술력과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 대학과 지역 기업 간의 협력이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신지선 기자  sjs2272@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신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