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구미
구미시 6.25전쟁 제69주년 호국보훈 기념행사 개최참전유공자 및 유족의 희생·공헌에 대한 감사와 위로, 호국보훈음악회, 전쟁음식 체험 등 다양한 행사 마련
   
▲ 장세용시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구미시는 25일 6.25전쟁 제69주년 호국보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행사는 1,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행사에는 엘케이 무용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6.25전쟁 영상물 상영,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격려사, 만세삼창, 6.25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2부 행사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을 위해 가수, 개그맨, 미켈4인조 전자바이올린, 이수나 밴드 등이 출연해 다채로운 호국보훈음악회도 열렸다.

부대행사로 전후세대에게 전쟁의 참혹함과 올바른 안보정신을 일깨우고자 6.25전쟁 사진전, 전쟁음식(주먹밥, 보리개떡) 체험코너도 마련해 6.25전쟁의 희생과 교훈을 다시 한번 되새겼다.

장세용 구미시장은“민족의 아픈 역사인 6.25전쟁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상기하고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참전유공자와 보훈가족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이 땅의 평화를 위해 고통과 아픔을 감내한 이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게 새로운 백년의 구미를 향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시는 국가유공자의 사회적 예우 분위기 조성 및 따뜻한 보훈 추진을 위해 보훈회관 신축, 참전유공자 명예수당 인상 등 다양한 지원방안과 국가유공자의 희생·공헌에 합당한 예우, 보상 실현에 노력할 방침이다.

남보수 기자   bosu88@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보수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