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독서경험과 체험활동으로 책 읽기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포은중앙도서관을 비롯해 4개 시립도서관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포은중앙도서관은 초등 4~5학년 25명을 대상으로 8월 6~9일 ‘나, 꿈과 여행을 하다’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주제도서 함께 읽기, 나만의 꿈통장 만들기,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카탈로그 만들기, 책 만들기 활동 등을 통해 독서가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세상과 소통하는 길을 터주는 방법이 되도록 지도한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7월 23일 오전 10시부터 마감 시까지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대잠도서관은 초등 3학년 20명을 대상으로 8월 6~9일 ‘우리 역사의 영웅들’이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왕건, 이순신, 일제강점기의 독립투사 등 역사적 인물을 통해 우리 역사를 전반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불국사 만들기, 우리나라 지도 족자 만들기, 민화 에코백 만들기, 양반갓 만들기 등의 독후활동을 진행한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7월 29일 오전 9시부터 마감 시까지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오천도서관은 초등 2~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역사 속 인물과 포항의 만남’을 주제로 운영한다. 포항과 관련된 역사 속 인물들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알아본다. 더불어 부채 만들기, 스크랩북 만들기, 스크래치북 액자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진행해 독서교실에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7월 16일 오전 9시부터 마감 시까지며, 오천도서관 현장 접수 및 전화 접수(270-5621)로 모집한다.

동해석곡도서관은 초등 1~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8월 6~8일 ‘생각 놀이터로 떠나자’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서로 협력하고 토론하며 다양한 견해, 관점, 시각을 가질수 있도록 지도한다. 그 외에도 질문놀이, 상상동화 만들기 북아트, 사과카나페 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도서관에서 즐겁고 재미있게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7월 23일 오전 10시부터 마감 시까지며, 동해석곡도서관 현장 및 전화 접수(270-4621)로 모집한다.

송영희 포항시립도서관장은 “어린이들의 독서능력 개발과 정서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방학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각 도서관에서 연령과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주제와 독서활동을 마련한 만큼 이 기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해, 각 도서관 독서교실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