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비야 '당신에게 보내는 1그램의 용기'

대구 남구는 16일 대덕문화전당 드림홀에서 한비야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교장을 초청해 '당신에게 보내는 1그램의 용기'라는 주제로 행복드림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비야 세계시민학교 교장은 국제구호 현장 전문가로도 활동하며 전쟁과 재난 등으로 인한 난민 구호 활동에 힘쓰고 있다.

주요 저서 '바람의 딸, 걸어서 지구 세바퀴 반',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그건 사랑이었네' 등으로도 대중에게 친숙하다.

이번 특강에서 한비야 교장은 오지 여행길, 응급구호현장 등 세계 곳곳에서 겪었던 자신의 생생한 경험담을 풀어내며 두려움 등으로 망설이고 있는 사람에게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당일 남구 주민이면 별도의 신청없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오후 2시30분부터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행복드림 아카데미에 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남구 평생학습관으로 하면 된다.

한편 남구 '행복드림 아카데미'는 저명인사 초청강연으로 인문·교양·건강·문화·예술 등의 특강으로 이루어지며 남구의 대표적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많은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다.

8월 행복드림 아카데미는 20일 대덕문화전당 드림홀에서 양소영 변호사가 강사로 나서 '행복한 황혼을 위한 위기관리법'이라는 주제로 행복특강을 들려줄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