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가 참좋은 구미, 행복한 여행이란 캐치프레이즈로 창원NC파크에서 관광 로드마케팅을 펼쳤다.

지난달 30일 가진 관광 마케팅은 NC다이노스 프로야구단 홈구장인 창원NC파크 입구로지난3월 신규 개장해 약 1만명의 관중이 구장을 찾은 지역명소이다.

구미시는 관광홍보동영상 상영 및 홍보물 배부와 구미 지역에서 생산하는 풀마실목장 요구르트와 구미 대표 빵 베이쿠미시식 행사 및 관광 홍보 로고가 새겨진 NC다이노스 캐릭터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쳤다.

특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가을 여행주간(9.12∼29)과 추석연휴 가족과 함께 방문 체험할 수 있는 신라불교초전지에 대해 적극 홍보해 참여자들의 관심도를 높였다.

신라불교초전지는 신라불교가 꽃피우기까지의 과정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보여주는 신라불교초전기념관, 7개 동의 숙박시설로 전통 한옥가옥 체험관,직접 조리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사찰음식체험관, 의·식·주·법의 공간으로 구성돼 당시의 생활문화 양식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가옥등이 있다.

한편, 구미시는 올해를 구미시 관광원년의 해로 보고, 관광진흥과 신설, 관광진흥 마스터플랜 수립, 관광자문협의회 구성, 지자체 최초 주요관광지 카드뉴스 제작 등 다양한 관광 진흥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