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 피네 작품 및 제로전 감상 후 연계 체험 활동을 통해 전시를 입체적으로 이해하는 시간 마련

포항시립미술관은 ‘POMA 토요 키즈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재 진행 중인 개관 10년 기념 특별전 ‘제로 ZERO’ 참여 작가 오토 피네의 작품을 통한 미술 창의체험프로그램으로 기획됐으며 유아 동반 가족, 초등학교 저학년, 고학년으로 나눠 연령별 맞춤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POMA 토요 키즈 프로그램은 제로 국제미술운동에 주축으로 활동했던 작가 ‘오토 피네’의 작품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전시를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아를 동반한 가족 대상의 프로그램은 오는 19일과 26일 각 회차별 가족 10팀을 대상으로 환호공원 내에서 야외수업을 진행한다. 오토 피네 작가의 ‘피어나는 검은 루시, 피어나는 하얀 릴리’작품과 연계해 투명우산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 대상의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2일 하루에 두 번 총 30명의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진행한다. 오토 피네 작가의 ‘붉은 고스트 라이트’ 작품을 살펴보고 나만의 라이트 아트 작품을 만들어 볼 예정이다.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 대상의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16일, 23일 2주에 걸쳐 진행된다. 오토 피네 작가의 ‘라이트 룸 프라하 미술관’ 작품을 살펴보고 나만의 라이트 아트 작품을 만들어 볼 예정이다.

모든 수업은 무료로 진행되며 오는 16일부터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연령별 수업 내용을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