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경주
경북문화관광공사,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가을맞이 꽃길여행
   
▲ 영주 부석사를 답사하고 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최근 문화관광 복지기회 확대를 위해 여행을 자주 다니지 못하는 지역 어르신 50여명을 초대해 가을맞이 ‘시니어 꽃길여행’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사가 2년째 기업연계형사업 참여 및 지원계약을 통해 60세 이상 고령자를 고용하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으로부터 받은 지원금을,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의 문화관광 체험기회 제공으로 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나눔 여행으로 추진됐다.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경북형 웰니스 관광’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여행에서 어르신들은 영주 부석사와 국립산림치유원, 봉화의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바래미 전통마을 등을 탐방․체험하며 몸과 마음을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행에 함께한 한 어르신은 "요즘처럼 청명한 가을날씨에는 어디든 떠나고 싶기 마련인데, 마침 이번 여행에 초대돼 호강을 누리는 것 같다"며 공사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공사가 문화관광을 통해 건강한 삶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활기찬 고령사회를 선도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지역 대표 공기업으로써 지역의 전 세대를 아우르는 지속적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명진 기자   lmj7880@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진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