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석 인사들의 퍼포먼스/포항시청소년재단

포항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강덕)은 지난 16일 포항시청소년 수련관 일원에서 ‘2019 포항시 청소년 문화예술제–똑디단디 청소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 가족 등 시민 1,000여명이 참여해 청소년들의 문화 예술의 갈망을 풀어 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끽하며 문화예술제를 즐겼다.

이번 문화예술제는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을 충족시키고, 청소년간의 문화 예술 네트워크 형성 및 새로운 청소년 참여 축제 문화를 형성하고자 기획 되었으며 처음 기획단계에서부터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청소년 참여예산과 연계, 청소년들의 정책 발굴 및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축제로 진행되었다.

공연 수상팀들의 기념촬영

프로그램으로는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표출 할 수 있는 댄스&가요 경연대회, 요리만두 빚기 대회, 글짓기대회, 사생대회, E스포츠 카트라이더 대회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특히 축하공연에서 대한민국청소년 박람회 동아리경진대회 대상 수상팀의 공연 및 청소년재단에서 2019년 발촉한 청소년 예술단의 뮤지컬 공연으로 문화예술제를 빛냈다.

또한 청소년들로 이루어진 야외 부스 및 실내 체험 공간에서 문화예술, 진로체험, 4차산업, 유튜브 방송국, 먹거리 등의 다양한 문화체험의 장도 이루어졌다. 특히 야외 부스들의 경우 ‘청소년이 하나인’ 이라는 주제아래 청소년들로만 이루어진 부스 진행으로 문화예술제에 참여한 청소년 및 가족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이날 문화예술제에 참여한 한 가족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문화예술 공연, 체험 등의 기회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청소년들이 열심히 활동하는 것을 보니 보기 좋았고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포항시청소년재단의 박정숙 상임이사는 “온 가족이 함께 청소년 문화예술제를 즐겨주신데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청소년재단은 청소년들의 공연, 문화, 예술 분야 등의 동아리 네트워크 형성 및 활발한 청소년 문화를 선도하여, 청소년재단이 문화예술의 청소년 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