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대구
한국한의약진흥원-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MOU 체결제주에 한약자원 재배단지 조성, 헬스케어타운 내 한의약 클러스터 추진
   
한국한의약진흥원은 26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와 제주도 한의약 산업 발전 및 제주헬스케어타운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은 헬스케어타운 내 한의약 활용 연구·생산·교육 시설을 설치하고 제주도 한약자원 재배단지를 조성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생산된 제품의 판로개척 및 홍보활동을 함께 펼쳐나갈 예정이다.

또한,‘제주한의약 혁신 협의체’를 공동으로 구성하고 세미나·회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제주도 한의약 산업 발전을 위해 활발한 교류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를 바탕으로 복합의료관광단지로서 헬스케어타운의 역할을 확대하여 새로운 한의약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시초로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이응세 한국한의약진흥원 원장은 "양 기관의 협력은 제주도 한의약 산업의 미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는 물론 국가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한의약·웰니스가 제주도의 새로운 전략상품으로 자리매김하도록 교류협력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헬스케어타운 활성화에 새로운 추진력이 더해질 뿐만 아니라, 제주도 청정 자연을 바탕으로 고부가가치의 한약자원 활용 시스템이 구축된다면 새로운 먹거리로서 제주도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영준 기자   jebo777@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영준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