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가 함께 신뢰와 화합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는 시간 가져

▲ 이강덕 포항시장(사진 가운데)와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직원들이 다함께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제공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 직원 200여 명은 포항평생학습원 소강당에서 신뢰와 화합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의지를 다졌다.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공단은 포항평생학습원 소강당에서 '2019년 노사한마음 워크숍'을 개최하고 미션·비전의 재수립과 경영전략 변화에 따른 중장기 발전방향 모색, 전 직원 소통을 했다.

이번 워크숍에서 이강덕 포항시장 특강, 강지원 변호사와 함요상 대구대 교수 등 외부인사 특강, 이광희 본부장 홍보전략 특강을 통한 직원 업무역량 강화와 더불어 청렴 OX 퀴즈, '노사공감 툭터놓고 톡(talk)'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직원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

공단은 이번 워크숍 이후 신뢰와 화합을 기반으로 한 혁신 방안을 모색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해나갈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특강에서 "포항시의 발전을 위해 공단이 할 수 있는 역할들이 대폭 증가될 것이라 예상한다. 앞으로도 포항시의 성장 기회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심덕보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전 직원이 소통으로 공단의 미래를 고민하고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직원들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방공기업에게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을 다시 한번 고민하고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항상 매우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