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사회
포항시 제4회 테크리버 컨퍼런스 개최미래 창업 꿈나무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과학/공학 토크 콘서트 진행
포항시가 포스텍과 함께 지역의 창업 및 혁신생태계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개최하는 ‘테크리버 컨퍼런스’가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성황리에 열렸다.

테크리버 컨퍼런스는 포항시, 포스텍, 포스텍기업협의체(APGC)가 공동으로 벤처창업 생태계 조성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특히 올해는 창업문화 저변확대와 미래 인재육성을 위해 기존의 대학생 중심의 프로그램에서 탈피해 관내 5개 초‧중‧고등학교와 청춘센터에서 학생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과학/공학 토크 콘서트’라는 색다른 재미를 보여주며,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토크 콘서트는 포스텍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이 설립한 과학·공학 미디어 스타트업인 ‘㈜긱블’ 의 박찬후 대표를 중심으로 콘텐츠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소개, 기업가정신과 미디어 산업에 대한 통찰,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번 찾아가는 콘서트가 열린 한동글로벌학교, 포항제철중학교, 포항제철고등학교,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와 ㈜긱블, ㈜클래스워너원 간 창의적 융합인재 교육을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학생들의 과학·공학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권혁원 포항시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와 포항시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과학·공학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좋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미래를 대비한 지역 인재 발굴 및 과학/공학 저변 확산에 포항시가 든든한 지원자이자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율동 기자  fightlyd@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율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