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특별 할인 판매


영주시는 지난 7일 ‘영주사랑 상품권’특별 할인 판매 행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으로 인한 지역경제 위축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행하는 이번 특별할인 판매는 지난 7일부터 29일까지 추가로 특별할인율을 적용하여 판매한다.

특별할인율은 10%로 개인이 지역사랑 상품권(지류식 및 모바일) 구매 시 평소 적용받던 5% 할인율에 추가로 5% 할인을 더 받을 수 있어, 특별할인판매 기간에 지류식 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을 모두 구매하면 최대 6만원의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지류식 ‘영주사랑 상품권’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29개 금융기관(NH농협은행 및 영주농협, 영주축협, 풍기농협, 안정농협의 각 지점)을 방문해 구매신청하면 개인별 월 30만원까지 구매 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영주사랑 상품권’은 '지역상품권 Chak' 모바일 앱을 통해 금융기관 방문 없이도 구매할 수 있으며, 개인별 할인 구매한도는 월 30만원으로 지류식 영주사랑상품권과 동일하다.

지금까지 영주사랑상품권 총 발행액은 90억원(지류식 60억원, 모바일 30억원)으로 2019년 7월 최초 발행 이후 판매액 총 57억원 중 이번 1월 특별할인판매기간에만 26억원이 판매됐다. 이는 지난 해 전체 판매액 31억원의 84%가 판매된 것으로 특별할인 기간 동안 영주시민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지역화폐로서의 기능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