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안동
안동 학교 밖 청소년, 조리 및 드론 조종사 직업체험 실시학교 밖 청소년 15명, 가톨릭상지대학교에서 직업체험
   
▲ 학교 밖 청소년들의 조리실습 체험 모습/안동시 제공
안동시 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2일 지역의 학교 밖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가톨릭상지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과 조리 및 드론 조종사 직업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상지대학교에서 학교밖청소년들이 조리 관련 학과 직업군 탐색, 드론 이론학습 및 만들기 등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참여한 학교밖청소년들은 “그동안 검정고시와 취업 준비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드론 조종이나 조리 실습을 통해 새로운 직업에 대해 알아볼 수 기회를 얻게 돼 즐거웠다”고 말했다.

박소희 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외부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대학과 함께 다양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시에서 운영하는 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안동시꿈드림)는 만 9세에서 24세 이하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검정고시 학습지원을 위한 교육지원을 비롯해 자립지원, 상담지원, 건강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안동시꿈드림센터(054-841-7937)로 문의하면 된다.

권정민 기자  jungmini001@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