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상헌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최근 ‘코로나19’ 확산을 정쟁의 소재로 삼는 일부 정치인과 지역확산이 가속되는 대구·경북의 상황에 대해 안타까움을 나타냈다.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새벽에 일어나 명상을 하면서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았다. ‘나는 왜 정치를 시작했는가?’‘나는 왜 경북 경산으로 돌아왔는가?’ 정치란 나와 내 이웃의 아픔을 해결하는 것이다. 정치인은 국민에게 ‘희망’을 파는 상인이어야 한다”라며 정치인의 역할에 대해 말했다.

전 예비후보는 위기극복과 신속한 복원을 위해 감염병 관련 법률 재정비, 기정(旣定)예산과 예비비의 신속한 집행,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 국세, 지방세 감면, 소상공인 임대료 면제, 경영안정자금 지원, 대출 상환 유예 및 무이자(저금리) 신규 대출 확대, 소비촉진 등 향후 시장 정상화 방안 마련, (코로나 이후)공공의료체계 개편방안 마련 등 해야 할 일이 많다고 언급했다.

전 예비후보는 “심장은 피를 차별하지 않는다. 우리는 하나이다. 모두들 서로가 다름을 인정하고 서로 응원하며 힘을 모아야 할 때 이다. 오늘의 '아픔'을 내일의 ‘꿈’과 ‘땀’으로 넘어서야 합니다”라며, 다함께 이겨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전상헌 예비후보는 대구·경북의 확산이 본격화된 지난 19일 호소문을 통해 의료인과 의료시설이 부족한 경산시의 위급한 상황을 문제 제기한 바 있으며, 지역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선별진료소를 긴급히 확충해 줄 것을 정부, 여당, 경상북도에 호소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