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한 산림조합으로 발전하도록 매진"

울진군산림조합은 새로운 희망과 도약을 꿈꾸며 산주, 입업인, 조합원들과 함께 산림의 공공성과 가치를 극대화해 울진군민 모두가 푸른숲을 누리고, 산림에서 지속가능한 산림조합의 미래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3월 21일 취임한 남동준 제10대 울진군산림조합장의 올해 역점사업 등을 소개한다.

△울진군산립조합 소개

울진군산림조합은 1962년 조합원이 필요로 하는 기술, 자금 및 정보 등을 원활히 제공해 지속가능한 산림경을 촉진하고 산림의 생산력을 증진함과 아울러 조합원이 생산한 임산물의 판로확대 및 유통의 활성화를 통해 조합원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지위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2020년도 역점사업

우리 산림조합은 산림경영업무, 상호금융업무, sj상조사업, 산림정책사업, 송이공판사업, 임도사업, 사방댐사업, 훼손지복구사업, 조림 및 육림사업, 산림보호사업, 임업기술지도, 명품주류사업 등 산주 및 조합원을 위한 지도·경제 사업과 교육지원에 힘쓰고 있다.

2020년 지금 현재 작년 태풍 '미탁'으로 인한 울진군 내 각종 산림피해복구사업을 중점으로 시작하고 있으며 기존 각종 산림사업 또한 착실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상호금융 활성화 및 수익성 제고를 위해 고객관리 확보에 더욱 노력할 것이며 울진군산림조합 sj숲처럼 카페와 임산물 직매장을 운영할 예정이며, 조합에서 생산중인 울진금강송 명품 주류 활성화 및 홍보확대에 힘쓰며 산림조합의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19년도 사업실적

지난해 우리 조합은 각종 산림사업부문에 약 62억원의 사업을 발주했으며 울진군의 주요 임산물인 송이를 전문적으로 수매하는 기관으로서 작년 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약 10t의 수매실적을 올렸으며, 여수신사업 또한 작년 대비 100억원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냈으며 사무실 1층 리모델링사업을 통해 산림조합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쾌적한 환경의 산림조합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


△조합원들에게 드릴 말씀

우리 조합은 산주 및 조합원의 자율적인 산림경영 참여를 유도하고, 체계적인 임업기술지도를 통해 산지자원화 기반을 구축하고자 노력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금융업무에서도 조합원의 성원에 기대하는 서민금융의 기반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울진군산림조합 임직원은 조합원과 함께 더욱 튼실한 경영기반 구축 및 조합원의 권익 신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과거의 어렵고 힘든 시절을 벗어나고 새로운 도약을 하고자 임직원 모두 일치된 단결력과 근검절약정신과 투철한 주인의식으로 투명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작지만 강한 산림조합'으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