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로 듣는 책’ 오디오 북으로 독서의 재미를 느껴보세요

고령군 다산도서관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와 군민 안전을 위해 임시 휴관 중인 가운데 지난 17일부터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pc로 이용이 가능한 오디오북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오디오북은 실감나는 성우들의 명연기와 음향효과가 어울려 책을 재미있게 들을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이다. 도서관에 직접 방문 할 필요 없이 인터넷이 접속 되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에서나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스트리밍(바로듣기) 하거나 스마트폰, pc에 다운로드 하여 정해진 기간 동안 유익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오디오북은 책을 눈으로 보는 대신 귀로 들을 수 있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어 책 읽을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유용한 독서방법을 제공한다. 특히 책읽기에 흥미가 없는 어린이들과 노안으로 책 읽기가 어려운 노인 뿐 만 아니라 시각장애인들에게도 독서의 기회를 확대 해준다.

오디오북 이용은 다산도서관 홈페이지 가입회원이라면 108종 540권의 콘텐츠를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대출 및 이용 가능하다. 다산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오디오북’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1인당 5권 이내로 14일간 대출 가능하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054-950-627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