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1회 1인 당 3권까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참조

포항시 작은도서관은 임시 휴관 장기화로 인한 시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미리 대출 신청한 도서를 다음날 도서관에서 수령하는 특별예약대출을 시행하고 있다.

포은중앙도서관 외 5개 시립도서관의 '북 드라이브스루 특별대출'을 시작으로, 작은도서관 5개소(효곡 행복, 효곡 그린숲, 연일 미르, 우창 어울, 장량 해뜰참)에서도 입구에서 도보로 수령하는 '특별예약대출'을 시행한다.

현재 책소독기를 보유한 작은도서관 5개소에서만 특별예약대출을 시행하고 있으며, 대면 접촉을 최소화해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여 호응을 얻고 있다.

대출 신청 자격은 포항시립도서관 정회원에 한하며, 주 1회 1인 당 3권까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한 도서는 다음날 해당 작은도서관 직원들의 개별연락을 통해 오후 2~5시 방문예약으로 대출이 가능하며, 회원증을 반드시 지참해 각 도서관별 지정된 장소를 방문하여 수령하면 된다.

신청도서는 도서관에서 미리 책 소독기를 통한 살균처리 후 제공될 예정이다.

도서 반납은 해당 도서관 무인 반납함을 이용하거나 재개관 시 도서관에 일괄 반납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각 작은도서관 대표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