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하종민)는 오는 3월 11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준법선거 분위기 확산 및 선거 관심도 제고를 위해 ‘3·11 Vote Bucket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영주 관내 조합장선거 후보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캠페인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며, 후보자 본인만이 선거운동이 가능한 이번 선거에서 후보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자신을 보다 다채롭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그리고 홍보캠페인 인증샷 등 캠페인 추진결과를 위원회 홈페이지와 SNS 등으로 전파하여 선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할 방침이다.

이번 캠페인은 Vote 버킷리스트와 Vote 버킷챌린지로 구성되어 있다. Vote 버킷리스트는 후보자가 활동 현장에서 선관위가 제공한 용지에 버킷리스트 3가지를 자필로 직접 작성하고 본인이 서명하는 것으로, 후보자의 자정노력과 공명선거 실천의 각오를 다지며 이를 널리 알리자는 취지이다.

Vote 버킷챌린지는 후보자가 선관위에서 준비한 지게에 투표함을 얹고 자신이 작성한 버킷리스트를 든 채로 주변사람들에게 다짐을 알리고 인증샷을 촬영하는 것으로, 이는 유권자의 염원과 깨끗한 한표 한표를 모은 투표함을 짊어지고 조합의 일꾼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과 자신의 Vote 버킷리스트를 꼭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상징한다.

영주시선관위 강일호 사무국장은󰡐3·11 Vote Bucket 릴레이 캠페인이 공정선거 및 공약선거의 기반을 마련하고 공명선거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설 수 있도록 후보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유권자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 󰡑고 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