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포항병원은 최근 51병동을 확장으로 신규직원 충원과 함께 전 직원 대상 부서별 맞춤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음달 27일까지 20회에 걸쳐 실시한다.

CS(Customer Satisfaction)는 병원을 찾는 고객들이 병원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소 다. 이에 에스포항병원은 지난 2014년부터 전문 CS 교육으로 사내 CS 강사를 양성하고 있다. 교육효과의 지속성과 극대화를 위해 외부 강사보다 사내 CS 강사양성에 집중해왔다.

이번 교육을 맡게 된 제5기 사내 CS 강사 11명은 간호사·의료기사·물리치료사·행정직 등 병원 내 다양한 직군으로 구성됐다.

CS 교육은 ‘그린라이트를 켜는 사소한 차이’를 주제로 환자와 보호자, 동료 간 기본적 매너 등을 내용으로 한다.

교육 기간에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시작 전 체온 측정, 손 소독, 교육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 및 교육 참석자 간의 거리두기를 등 개인위생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된다.

황종탁 에스포항병원 의료혁신부장은 “요즘은 병원을 찾는 고객들의 환자 경험 중 의료서비스도 중요하지만, 고객과 직원과의 소통이 더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전 직원들이 부서별 맞춤 CS 교육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에서 섬세한 부분까지도 놓치지 않는 마인드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CS 교육을 시행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